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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저하 없이 [SEO 블로그 포스팅 더 빠르게 작성하는 6가지 방법]

Lagomer 2021. 7. 25. 20:06

SEO 블로그 포스팅 더 빠르게 작성하는 6가지 방법

요즘 관심 있게 보고 있는 미국의 검색 엔진 마케팅 업체인 Semrush의 "6 hacks for how to write SEO blog post articles faster without sacrificing an ounce of quality along the way (품질 저하 없이 SEO 블로그 포스팅 더 빠르게 작성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 내용을 번역 및 정리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SEO블로그포스팅 썸네일

 


1. Do Keyword Research in Bulk Up Front. (사전에 대량으로 키워드 연구를 수행)

 

- SEO 블로그 게시물 기사의 배치를 빠르게 작성하려면 키워드 검색 도구를 활용하여 일반적인 용어와 키워드를 먼저 검색

- 검색량, 경쟁 수준 등을 보여주는 동시에 생각지도 못한 많은 주제 발견 가능

- 키워드 연구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일괄 처리하면 나중에 상당한 시간을 절약

 

<키워드 조사를 수행할 때 기억할 사항>

- 관련성이 있는 모든 키워드를 저장 : 저장했다고 해서 꼭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중에 기억하고 참조하는 데 도움

- 대량으로 작업 : 적어도 한 두 달 전에 미리 작업 / 매 분기 전에 미리 계획하기 위해 작업하는 것을 고려

- 최신 트렌드 주제나 뉴스 속보를 쉽게 넣을 수 있음

- 검색 의도와 실제로 일치할 수 있는 키워드만 저장 :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파약하여 그들이 필요로 하는 답변이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함

 

2. Lay Out a Content Calendar. (콘텐츠 캘린더 기획)

 

- 키워드 보고서를 다운로드 한 후, 키워드 클러스터 및 잠재적인 주제에 대한 작업을 시작

- 키워드 클러스터를 사용하면 순위를 매길 가치가 높은 키워드를 식별 가능, 사이트의 여러 게시물을 연결하는 데 사용 -> 사이트 권한과 SERP 잠재력 강화 가능

- 쉬운 접근 방식 : 기본 키워드로 사용하려는 상위 키워드를 모두 강조 표시 -> 게시물의 핵심 주제 -> 더 높은 순위 노출을 위해 해당 게시물에 포함하려는 여러 보조 키워드("3차" 키워드라고도 함) 추가 고려

 

- 기본 키워드 및 여러 보조 키워드와 함께 잠재적인 주제 목록을 작성

- 경쟁업체 조사를 기반으로 각 단어의 예상 단어 수와 작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결정

- 정해진 기간 내에 게시할 게시물 수를 결정 및 계획 -> 게시하는 게시물에 영향 (예: 촉박한 마감일은 단어 수가 적고 전문가 인터뷰가 필요하지 않은 게시물에 적합)

- 어떤 게시물을 먼저 게시해야 하는지 고려 -> 전문적인 인용문, 인터뷰,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인 또는 인포그래픽 제작이 필요한 게시물은 실행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므로, 초기에는 먼저 더 쉽게 작성할 수 있는 게시물을 작성하여 포스팅 수를 늘릴 수 있음 

- 콘텐츠 일정의 균형을 맞추는 것 : SEO 블로그 게시물 기사를 전반적으로 더 빠르게 작성하는 방법

 

3. Create Content Outlines. (콘텐츠 구성 기획)

 

- 모든 필수 조사를 수행 : 필요한 통계, 요점을 뒷받침하는 외부 데이터 또는 사례를 강화하기 위한 사례 연구 등 검색

- 포함하려는 모든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링크를 포함하는 것도 도움 -> 최소한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내부 링크를 3개 포함 & 경쟁이 없는 외부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2~3개 이상 포함 

- 팀과 함께 작업하는 경우 자세한 개요를 빠르게 검토하고 승인

- 전체 길이의 블로그 게시물에서 실질적인 편집을 수행하는 것보다 개요를 변경하는 것이 훨씬 쉬운 방법

 

 

4. Write Your First Draft. (초안 작성)

 

- 조사 후 글 작성을 시작할 경우, 대략적인 초안 작성이 용이

- 어떤 경우에는 품질 저하 없이 30분 이내에 1000 단어 작성도 가능

- 일부 작가는 본문에서 시작하여 서론과 결론을 나중에 끝내는 것 선호 / 또 다른 사람들은 마치 논문이나 학술 논문을 쓰는 것과 같이 청중의 고충과 필요에 초점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서론부터 시작하는 것을 선호

-> 둘 다 시도한 후 어떤 것이 본인에게 더 효과가 있고 적합한지 확인

 

5. Wait Before Proofreading. (교정하기 전 기다리기)

 

- 초안이 완료되면 편집할 수 있는 다른 팀원에게 전달하거나 다시 교정으로 돌아가기 전에 먼저 기다리는 것이 필요

- 교정 작업은 전체적인 프로세스가 지연될 수 있지만, 필요한 작업

- 방금 작성한 게시물을 즉시 수정하려고 하면 오히려 효과가 떨어질 수 있음 -> 객관적인 눈으로 방금 쓴 글을 보고 판단하기 어려움

- 게시물을 처음 작성한 후 하루 정도 후에 읽는 것을 추천 -> 실제로 변경해야 할 사항을 찾는 데 도움

- 처음에 끝까지 읽은 후 오류에 대해 라인별로 최종 교정을 수행

- Semrush의 SEO Writing Assistant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언어를 정리하고 표준 작성 모범 사례에 맞게 최적화하는 작업

 

6. Have an SEO Checklist to Optimize.  (최적화를 위한 SEO 체크리스트 준비)

 

<SEO 체크리스트 포함 사항>

- SEO 페이지 제목 만들기

- 메타 설명 업로드 추가

- 최적화를 위해 SEO Writing Assistant와 같은 도구를 통해 게시물 실행 키워드가 게시물 상단에 있는지 확인

 


 

품질 저하 없이 SEO 블로그 포스팅 더 빠르게 작성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한 글을 읽으며, 어떤 부분은 이미 하고 있는 부분도 있지만 대부분 시간을 오히려 지연시킨다고 생각하여 생략했던 작업들이 많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작업들에 좀 더 시간을 들이고 습관화하여 궁극적으로는 품질 저하 없이 SEO 블로그 포스팅을 더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출처: 6 hacks for how to write SEO blog post articles faster without sacrificing an ounce of quality along the w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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