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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dIn Learning -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2)]

Lagomer 2021. 8. 6. 20:41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2)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1)에 이어, 오늘은 채널별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썸네일
Social Media Marketing (출처 : Freepik) 


4. TikTok (틱톡)이 인기 있는 이유

- 댄스 챌린지, 코미디, 요리 튜토리얼, 아마추어 뮤직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

- 정치부터 인기 있는 노래의 리믹스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15~60초 길이의 비디오를 복잡한 과정없이 간단하게 제작 가능

- TikTok (틱톡)의 특별한 점 : 많은 뉴스가 공유되는 페이스북이나 몇 분 길이의 동영상이 있는 유튜브와 같은 다른 네트워크와 달리 주로 짧은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 

- TikTok (틱톡) 사용 : 밈과 챌린지, 춤을 추거나 립싱크를 하는 등 자신의 비디오로 이러한 트렌드에 동참

-> 사용자는 콘텐츠 공유에 참여하고 시작하는 방법을 더 쉽게 알 수 있음

 

<TikTok (틱톡)의 강점>

- 앱의 비디오 제작 기능 : 녹화 및 프로세스 단순화

- 네트워크에서 유기적인 도달 범위가 높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랜덤으로 콘텐츠를 볼 수 있고 광범위한 청중 사이에서 관심을 끌 수 있음 -> 브랜드나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소매업의 경우 TikTok (틱톡) 사용 추천 -> 네트워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몇 가지 트렌드에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적용하는 데 개방적이어야 함

 

(기업 사례) 2019년부터 TikTok (틱톡)에서 활동하여 동영상 조회수 수백, 수십만 조회수를 기록한 냉동 식품 브랜드 Steak-umm 

-  성공 비결 : 아이디어를 구상하기 위해 몇 달씩 회의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그 문화(TikTok (틱톡))에 직접 뛰어 들어 코디미, 립싱크, 오리지널 곡까지 다양하게 시도하고 틱톡의 데일리 트렌드에 참여

-> 브랜드를 코믹한 캐릭터로 의인화 / 소셜 채널을 통해 TikTok (틱톡) 비디오를 공유 -> 브랜드가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도움

 

5. Pinterest (핀터레스트)는 전자상거래 브랜드의 구매 전환 성과에 도움

- Pinterest (핀터레스트)를 통해 기업은 소비자의 쇼핑 습관을 전자 상거래 판매로 전환 가능

- 미국 Pinterest (핀터레스트) 사용자의 47%가 제품을 적극적으로 찾고 쇼핑하는 데 플랫폼을 사용

- 향후 구매를 하려는 피너의 의도는 Pinterest (핀터레스트)가 브랜드와 소매업체의 전자 상거래 판매를 늘리기 위해 제공하는 기회

- 전자 상거래 도구와 기능 계속 추가

 

<Pinterest (핀터레스트)가 전자상거래 브랜드에 적합한 투자인 이유>

- 제품 발견 : 소셜 네트워크의 주요 사용 사례 -> Pinterest (핀터레스트)에서 찾은 제품을 다른 소셜 네트워크에서보다 더 자주 구매 

- 추가 전자 상거래 기능을 통해 Pinterest (핀터레스트)에서 신제품 발견 직후 더 쉽게 구매 가능

- Pinterest (핀터레스트)의 판매자 프로그램을 통해 검증된 비즈니스가 제품 피드를 네트워크와 동기화하여 제품 핀을 자동으로 채울 수 있음

 

(기업 사례) 러그 브랜드 Ruggable
- 카탈로그를 Pinterest (핀터레스트)와 동기화하여 네트워크에서 보다 원활하게 전환, 트래픽 및 인지도 유도

- 회사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핀 업로드 -> 제품 핀 외에도 채널의 더 많은 청중이 콘텐츠를 발견하는 데 도움

- 핀을 유기적으로 게시하여 얻은 인사이트를 사용하여 Pinterest (핀터레스트)의 유료 광고 캠페인에 대한 투자 여부 확인 

 

<Pinterest (핀터레스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추가 노출을 위해 인증된 판매자가 되어 네트워크의 최신 전자 상거래 기능을 테스트

- 의류 또는 인테리어 제품 판매하는 경우 : Shop The Look 핀을 사용 -> 이와 같은 기능을 통해 쇼핑객은 Pinterest (핀터레스트)에서 찾은 항목을 더 쉽게 구매 가능

- Pinterest (핀터레스트)에서 새로운 콘텐츠 생성 ->  사이트 알고리즘이 네트워크에서 사용자의 검색 및 활동과 관련된 최신 핀의 우선 순위를 계속해서 저장하므로 새 이미지와 그래픽이 포함된 핀 제작

- 제품 피드에서 채워지는 제품 관련 핀 외에 보다 라이프 스타일에 중점을 두거나 엔터테인먼트적이거나 교육적인 핀 제작

- 오가닉 핀을 사용하여 Pinterest (핀터레스트) 잠재고객 사이에서 어떤 종류의 이미지와 주제가 가장 많은 반응을 일으키는지 표시 -> 인사이트를 사용하여 광고 지출 계획 

- Pinterest (핀터레스트) 쇼핑 중심 기능을 사용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핀을 업로드하는 전자 상거래 브랜드는 트래픽을 늘리고 판매를 유도할 가능성이 더 큼

- Pinterest (핀터레스트)의 고유한 기능을 수용하고 전자 상거래 성장을 위한 플랫폼으로 최대한 활용할 것

 

6. YouTube (유튜브)를 사용하여 더 깊은 관계 구축

 

<YouTube(유튜브) 동영상을 사용하는 이유>

- YouTube(유튜브)의 주요 사용 사례는 동영상을 공유하고 시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맞춰 매력적인 동영상을 만드는 데 집중

- YouTube(유튜브)는 18~34세의 TV 시청자가 두 번째로 선호하는 플랫폼

- YouTube(유튜브) 방문자가 하루 평균 11분 이상을 동영상을 보는 데 보내기 때문에 필요와 관심사에 따라 동영상을 제작

 

<사람들이 실제로 보고 싶어하는 동영상 제작 방법>

- 동영상의 주제와 정보 전달은 고객의 관심사와 일치해야 함

- 고객에게 가치가 있는 주제와 제품 및 서비스와 간접적으로 일치하는 주제 식별

- 청중이 누구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들의 관심사, 도전 과제 및 열정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

- 목표 : 모든 비디오로 고객을 전환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조직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것

-> 깊은 관계 구축으로 인해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할 때 귀하의 비즈니스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기업사례) 웹 호스팅 회사의 인기 있는 YouTube 시리즈 "GoDaddy"

- 일반적인 기업가와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에 중점

- 어떻게 하면 기업가를 지지하고 연결하고, 나아가 그들이 자신의 일을 시작하도록 영감을 주고, 열정을 유지하고 계속할 동기를 다시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

- GoDaddy 의 주요 고객 : 회사의 웹 서비스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 -> GoDaddy의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에서 이들은 자신의 일부를 보게되고 GoDaddy 가 그들을 이해한다는 사실을 정말로 이해 -> GoDaddy는 그들이 겪고 있는 일을 알고 마음이 맞는 콘텐츠에 그들을 실제로 연결 -> 더 갚은 관계 구축

 


플랫폼별 트렌드를 기업 사례와 함께 알아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고, 무엇보다 이미지 위주의 검색 용도로 사용했던 Pinterest(핀터레스트)가 미국 사용자의 47%가 제품을 적극적으로 찾고 쇼핑하는 데 사용하며 전자 상거래 브랜드의 구매 전환 성과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이라는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영어로 이루어진 교육 과정의 내용을 번역 및 정리하여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교육과정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linkedin.com/learning-login/share?forceAccount=false&redirect=https%3A%2F%2Fwww.linkedin.com%2Flearning%2Fsocial-media-marketing-trends%3Ftrk%3Dshare_ent_url%26shareId%3D2YtkXRn6SJy77MSovkOjsw%253D%25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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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lagomer.tistory.com/entry/LinkedIn-Learning-소셜미디어-마케팅-트렌드1 [Lagomer의 뉴노멀 시대, 디지털 노마드로 사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