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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노멀(New Normal)/관광업계 News

관광산업의, [라이브커머스 활용 사례]

Lagomer 2021. 7. 21. 16:54

이전에 소개한 언택트 시대 새로운 소비의 대세,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이어, 오늘은 관광업계에서 라이브커머스 활용 사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썸네일 ㅋㅋㅋ웹기획전 포스터
서울관광재단XCJ온스타일 ㅋㅋㅋ 웹기획전 소개 출처 : 디스커버리뉴스(DISCOVERYNEWS)(http://www.discoverynews.kr)

 

"서울관광재단 X CJ온스타일 ㅋㅋㅋ웹기획전 개최"

 

- 7월 7일-7월 14일까지 일주일간 CJ온스타일에서 진행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 MICE 업계의 코로나19피해 극복과 업계 활성화를 위해 개최

- 서울시민 대상으로 서울 유니크베뉴, 호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MICE 상품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을 통해 서울 MICE 업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서울 MICE 얼라이언스의 유니크베뉴 / 엔터테인먼트 / 운,수송 / 호텔 4개 분야에서 13개 사가 참여)

- 코로나19 이전 해외 바이어 중심의 MICE 상품을 국내에 홍보, 판매할 기회 및 우수한 인프라를 알릴 기회

- 7월 9일 서울 MICE 업계를 응원하는 취지로 유명 인플루언서(커플 유튜버 엔조이커플)

-> 1시간 누적 시청자 수 7,600여 명, 주문 100 건대, 좋아요 수 2만 3천여 건, 웹 기획전 총매출 1천만 원 등 성과

- 라이브방송 : 기획전의 취지와 함께 서울 MICE 얼라이언스 설명, SMA 회원사가 제공하는 MICE 상품을 서울여행 추천코스로 기획, 구성 -> 서울 시민에게 안전하고 럭셔리한 여름휴가 계획 제안

- 대표 상품 : '럭셔리요트 패키지' - '골든블루 마리나' 소개 (쇼호스트가 직접 현장으로 나가 한강 전경과 함께 프라이빗한 요트 체험을 즐기는 모습 라이브 방송)

- 서울여행 추천코스 소개 : '노랑풍선 시티버스', '한국의 집'에서 즐기는 한정식 코스, '롯데월드'와 '컬러풀 뮤지엄'에서 SNS 사진 찍기, 한강에서 '이랜드크루즈' -> 야경을 배경으로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식사 -> 'N서울타워' 전망대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서울 가든호텔', '스위스 그랜드 호텔' 등에서 숙박 코스

- 라이브 방송 중 이벤트 : '퀴즈 맞추고 한강 레스토랑 식사권 받아가기', '구매 인증하고 적립금 받아 가기' 댓글 이벤트 - 방송 누적 시청자 수 7천 명이 실시간으로 참여

 

(출처 : 마이스人 공식 블로그)


 

코로나 이전에 해외 바이어(비즈니스 출장자) 대상으로 소개되던 MICE(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네 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서비스 산업(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인프라가 국내 여행객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홍보와 판매를 했다는 부분이 흥미로웠습니다.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 중 하나가 직접 상품에 대해 보여주고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에서, 관광 상품 또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직접 현장을 보여주어 사람들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게 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국내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만큼 우수한 인프라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관광업계에서도 지속적으로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활용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