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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홍보에 쉽게 적용 가능한, [SEO 전략]

Lagomer 2021. 7. 17. 20:26

행사 홍보에 쉽게 적용 가능한 SEO 전략

이전에 소개한 ASO 앱스토어 최적화 실수 7가지 및 실수를 줄이는 방법에 이어,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 최적화) 중 행사 홍보에 쉽게 적용 가능한 SEO 전략에 대해 잘 설명된 내용이 있어 정리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SEO 전략 썸네일
출처: Freepik (credit by macrovector)


 

 

- 행사에 SEO 전략이 많이 사용되지 않았던 이유 : 실질적 성과를 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

  (키워드 전략에 따라 콘텐츠를 생산하여 검색 페이지 상위 노출까지 도달하였으나, 이미 행사 개최기간이 다가온 뒤라, 실제적으로 참가자 및 참가기업 모집이 진행되는 시점에는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음)

 

- SEO 마케팅은 장기적 접근 필요 

-> 단발성 행사가 아닌 경우, 모아둔 상위 노출 콘텐츠는 행사 개최 횟수가 늘어날수록 더 효과를 발휘함

-> 행사에 관한 온라인 콘텐츠의 주제를 보다 폭 넓게 설정할 필요가 있음 : 행사는 일 년 내내 각종의 정보에 대한 수요를 충족, 사람들은 자신이 참석하는 행사에서 찾고자 하는 것과 동일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 엔진을 이용하므로 행사 자체를 소개하는 콘텐츠에 집중하기보다는 관련 산업 또는 분야에 관한 다양한 이슈를 다룰 필요가 있음

(출처 : Exhibition News Magazine)

 

[행사 홍보에 쉽게 적용 가능한 SEO 전략]

 

1) 연사와 참가업체로부터 콘텐츠를 제공

- 행사 홈페이지로 더 많은 잠재고객을 끌어 모으기 위해서는 고객관점의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과 콘텐츠 기획 필요

-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앞서 주요 고객들이 인터넷에서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를 알아보고, 연사와 전시업체게에 그에 관련된 주제와 콘텐츠를 요청

- 많은 연사가 참여하는 컨퍼런스의 경우,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 헤드라인, 연사의 블로그, 소셜미디어 등 콘텐츠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

 

2) 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효과 극대화

- 연사와 업체들이 생산한 웹 콘텐츠를 개인 소셜 미디어에 공유 -> 업로드에 활용되는 링크가 행사의 랜딩 페이지로 연결 -> 행사 웹페이지의 조회수가 증가 -> 검색 순위에 긍정적 효과

- SEO 전문가의 도움 : SEO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콘텐츠 제작 노하우, 외부 사이트에서 해당 사이트에 대한 링크가 제대로 걸려 있는지 확인 및 사용자의 방문 히스토리 관리

 

3) SEO 마케팅 전략 사례 : '올해의 색 선정' 콘텐츠 활용 전시회

- 연사의 참여가 적거나 없는 전시회의 경우 : SEO 전략 중 하나인 백링크(참가기업의 콘텐츠를 행사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전략)를 활용하여 노출 빈도를 높임

- 영향력 있는 후원사에 관한 콘텐츨르 홍보하면서 행사 사이트로도 유입을 유도하는 백링크를 적용하여 전시회 브랜드에 관한 노출 빈도를 높임

- 전시회에 대한 모든 기사 보도와 링크는 웹페이지의 노출을 유도, 실질적으로 잠재고객의 웹페이지 유입에 성공

 

(출처 : 글로벌마이스인사이트 https://www.miceinsight.co.kr/)


행사에 쉽게 적용 가능한 SEO 전략에 대해 알아보면서, SEO 마케팅을 좀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행사 홍보에 적용하고, 행사 자체를 소개하는 콘텐츠에 집중하기보다는 관련 산업 또는 분야에 관한 다양한 이슈를 다룬다면 충분히 다양한 행사에 적용하여 좀 더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