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gomer의 뉴노멀 시대, 디지털 노마드로 사는 법
디지털 노마드, Lagomer

디지털크리에이터, 블로그마케팅, SEO/SEM, 관광디지털마케팅, 관광컨설팅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프리랜서로 일하기

등록이 간편한 프리랜서플랫폼, [원티드 긱스]

Lagomer 2021. 3. 16. 18:57

등록이 간편한 원티드 긱스

디지털 노마드가 되고 나서, 시간적/공간적 자유는 얻었지만 경제적 자유는 아직까지 갈 길이 먼 것 같아요. 언제쯤 경제적 자유까지 얻어, 진정한 자유를 누리며 살 수 있을까요? 😭 (그때까지 다같이 힘내보아요!!)

 

1인 기업, 프리랜서로 일하기 시작하신 분들은 먼저 여러가지 프리랜서플랫폼에 제공가능한 서비스를 등록하는 일부터 하느라 저처럼 정신 없으시죠? 저도 요즘, 밤낮으로 여러 플랫폼에 등록하고 수정하는 일부터 하고 있어요. 

 

해외 프리랜서플랫폼으로는 가장 유명한 업워크(Upwork) 와 파이버(Fiverr)가 있고, 국내에도 크몽, 원티드, 프리랜서 코리아 등 점점 더 많은 플랫폼들이 생기고 있어요. 다양한 플랫폼 중 본인에게 어떤 플랫폼이 가장 적합할지 선택하여 이용하는 것이 좀 더 효율적일 것 같아요. (물론, 저도 지금은 초기라 어떤 플랫폼이 저에게 가장 적합할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일단은 여러 프리랜서플랫폼을 이용해보려고 해요.)

 

저는 해외 클라이언트들과 일했던 경력을 좀 더 살리고 싶어서 처음에 업워크(Upwork)부터 등록을 했었어요. (업워크(Upwork) 이야기는 다음에 좀 더 자세히 다룰게요~) 

오늘은 원티드 긱스에 프리랜서 등록을 방금 마쳐서 좀 더 자세하게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아, 원티드 긱스부터 소개할게요! 

이미지 출처 : https://www.wanted.co.kr/company/2762


[원티드 긱스 등록 프로세스] 

 

원티드 긱스를 검색하시거나, www.wanted.co.kr/gigs/experts 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원티드 긱스 전문가(프리랜서) 등록 화면이 나와요. 

프로젝트등록 / 프리랜서 등록 / 프리랜서 혜택 중 우리는 프리랜서 등록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아래처럼,

1) 전문가 정보를 등록 (이름/이메일/직군/연락처 등 아주 간단한 정보 기재) 후,
2) 근무조건 및 경력 등록을 하는 곳이 나와요.근무조건은 (근무형태(풀타임/파트타임), 희망급여 (시급/일급/월급 등), 근무가능장소(상주/원격)) 등을 간단하게 체크하면 되고, 경력에 본인이 가능한 스킬과 간단한 자기소개 및 이력서/포트폴리오를 업로드하면

3) 전문가 등록이 완료되요. 

저는 이력서/포트폴리오 파일 업로드 대신, 요즘 많이들 이용하는 노션(Notion) 포트폴리오 링크를 제 자기소개서에 포함해서 제출했어요.


[원티드 긱스의 프리랜서 혜택] 

 

원티드 긱스를 등록할 때, 가장 눈길을 끌었던 건 아래와 같은 📍프리랜서 혜택이었어요. 요즘 너무 많은 프리랜서플랫폼들이 생기면서 클라이언트에 대한 검증도 어려워지고 있는데 원티드 플랫폼을 사용중인 검증된 클라이언트들이 의뢰한다니, 일을 시작하기 전이지만 벌써 신뢰도가 올라가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일이 끊겨서 곤란하지 않도록" 안정적인 업무를 공급해준다니..!! (경제적 자유를 위해 매일같이 여러가지 찾고 고민하고 등록하는 저같은 1인기업, 디지털 노마드에게는 정말 가뭄의 단비같은 말이었어요. 물론 아직 등록밖에 진행하지 않아 저 혜택들이 얼마나 유효한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요. )

오늘은, 프리랜서플랫폼 중 하나인 원티드 긱스 등록과 혜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다음에는 실제로 제가 원티드 긱스를 통해 업무를 진행한 후기를 남길 수 있길 바라면서.. 모두들 경제적 자유를 얻는 그 날까지 함께 힘내요💻🖱